만남과 연애의 신풍속도, 소셜데이팅 앱 < 문화 < 기획 < 기사본문 고대신문


셋째, 상대방의 정보가 명확하게 들여다 볼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 점은 서비스를 직접 자세히 살펴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반드시 필요한 절차다. 둘째, 스마트폰의 일상화로 소개팅 어플을 통해 빠르게 이뤄지는 만남에 대해 우호적으로 바뀌었으며, 번번이 친구들에게 소개팅을 요청하는 아쉬운 얘기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특히 매일 일정한 시각에 하루 한 명씩 자신의 프로필과 잘 맞는 미팅 상대를 추천해주는 하루 한 명 서비스도 인기다. 프로필을 보내온 이성이 마음에 들 경우 호감을 표시할 수 있고, 상대 역시 자신의 프로필을 보고 호감을 표시해야만 비로소 서로의 연락처가 공개된다. 원치 않는 연락처 공개가 이루어질 염려가 없어 사생활이 보장되고 하루에 한 명씩 다양한 프로필을 지닌 이성을 접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초기 조건(개인의 요소와 취향, 경향 등)만 정해주면 나머지 과정은 프로그램이 알아서 스스로 결정한다. 온라인 소개팅의 짝짓기 성공률이 높아진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일본에서는 온라인 소셜데이팅 앱을 활용해 '콘카츠(婚活・연인이나 결혼상대를 물색하는 일)'를 하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앱 시장에서도 데이팅 업체가 갈수록 영역을 넓혀가는 추세다. 16일 기준 구글 앱스토어 매출 순위 상위 50개 앱 중 이성과 만남을 주선하는 소개팅 앱만 16개에 달했다.


온라인 만남에 큰 두려움이 없던 기자가 직접 유명하다는 앱 몇 개를 내려받아보기로 했다. ‘기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한 것’이라는 좋은 핑계거리 덕분에 용기가 생긴 것도 있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운영 중인 소셜 데이팅앱 ‘하이라운지’의 경우, 지난달 가입자 수는 올해 초와 비교했을 때 약 140%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17일 “회원의 신원 인증 시스템을 강화하며 가입 문턱을 높였음에도 지난 7월부터 가입률이 폭증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검증되지 않은 상대와 소통을 하다 보니 이를 악용한 피해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경찰청에 따르면 사이버 모욕 및 명예훼손 발생 건수는 2017년 1만 3348건에서 지난해 1만 6633건으로 증가했다. 아주경제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더불어 아시아와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가교 역할을 하는 중화권 전문 네트워커로 국내 스타트업을 중화권과 아시아 시장에 알리는 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경찰은 지난 연말부터 비슷한 유형의 피해자가 급증한 것으로 파악하고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이음은 현재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지만 다음달 중순께 정식 유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처음에 앱으로 만났던 분이 대학을 속이고 저를 만나서 이 사람 어디까지가 진짜일까 의심이 많이 됐던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모자를 쓴 프로필 사진을 올렸다면 그에 맞는 멘트를 여러 샘플로 준비해놓으세요. 남자의 비율이 60% 이상, 여자의 비율이 40% 이하 정도이며 다른 어플에 비해 성비가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올해 안드로이드폰용 앱을 등록한 이후에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이달의 으뜸앱’을 수상하기도 했다. 하지만 입소문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진심이 담긴 투명한 운영방식으로 싱글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불안감을 해소하고 매니져가 주선을 하여 중계역할을 하기 때문에 친구에게 소개받듯이 소개팅을 진행을 받을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소셜데이팅이나 온라인 소개팅사이트에서 가장 대두 되는것이 지방의 보수적인 성향의 사용자에게는 더더욱이 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거부감을 느낄수가 있다. 이러한 사회적인 성향에 맞게 출범한 싱글직장인 만을 위한 데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나컴퍼니’가 있다. 따라서 위 모든 항목에서 Yes인 서비스는 사실 많지 않을 것이다.


온라인상에서 본인의 캐릭터를 연출하다 보면 오프라인에서 만남을 이어갈 때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소셜 데이팅이란 회원이 프로필과 관심사를 등록하면 공통점을 가진 이성을 온라인과 모바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예를 들어 성향 테스트를 거치면 비슷한 유형의 이성과 연결이 되고, 좋아하는 영화를 올려놓을 경우 역시 같은 영화를 본 상대와 인연이 시작된다. 기존의 미팅사이트가 직업이나 학력 같은 조건 검색을 강조한 반면 소셜 데이팅은 문화 경험이나 관심사 등을 공유해 인연을 고리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자유로운 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상대를 찾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전에도 젊은 세대 간에는 비대면 소통이 늘어났지만 코로나19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CGIMALL 웹호스팅 용량증설시 하드용량 1GB 당 5,000원 / 일일트래픽 1GB 당 5,000원의 추가비용(VAT별도)이 발생합니다. 짧은 도메인형 호스팅을 이용하시면 “미니홈피 보유솔루션” 의 미니홈피 URL 이 짧은 도메인으로 셋팅됩니다. 동영상 솔루션 계열 (동영상, 인터넷 강의 등), 임대형 솔루션을 제외한 솔루션을 위한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본 조사는 특정 기업의 의뢰 없이 엠브레인의 컨텐츠사업부(트렌드모니터)의 자체 기획 및 자체 비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반면 일부 누리꾼은 “난 6만원 나왔는데 내가 다 계산하고 심지어 2차 카페도 내가 샀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전국 인기순위 ‘핫깃’ 카테고리는 하루 동안 하트(고백)를 많이 받은 남과 여 회원 탑10의 순위를 공개하는 공간이다. 옷깃 이용자가 전국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향후 지역별 인기순위도 공개 될 예정이다. 관리자에게 질문,요청,제안 등이 있으시면 민원창구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소셜데이팅'이라는 단어를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약 100여개의 어플이 검색되며 앱스토어에서도 90여개의 앱이 검색되고 있다. 지난해에 사이트 문을 연 이음, 코코아북에 이어 최근 미팅투데이 역시 소셜데이트 사이트의 대세를 따르고 있다.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